top of page
문수복 교수님.jpg

연구단장 문 수 복

저희 OECP(Open Energy Cloud Platform) 연구단은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핵심 기술인 에너지클라우드 기술을 차세대 복합형 에너지 서버 기반 개방형 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을 통하여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설립된 연구단입니다. 

저희 연구단은 3개 대학 8개 학과 교수들로 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교수들은 국내외 최고급의 인재들로서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연구진으로 마이크로/미드/매크로 레벨로 요소기술부터 에너지 클라우드 전체 운영 기술까지 아우르는 연구를 목표로 하여 각 총괄별 핵심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서 국산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 연구단에서 개발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오픈소스로 개방하여 국내 산업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목표들을 이루기 위하여, 저희는 다양한 연구 추진 전략들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국내외 최우수 학술대회 참가, 저널 리뷰어 및 에디터 활동과 워크샵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해외선도 기업과 국내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높여나갈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서 저희는 국내 에너지 수요의 충족과 신 기술인 에너지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국제적 경쟁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개발되는 다양한 기술과 다수의 석/박사급 인력 양성을 통하여 국가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